[국립수목원] 곤충학자 다이어리
■ 가정의 달 특별전시 <곤충학자 다이어리>
산림청 국립수목원은 올해도 가정의 달 및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5월 5일 금요일부터 14일 일요일까지 국립수목원 산림박물관 특별전시실에서 '곤충학자 다이어리'라는 주제로 특별전시회를 개최해요.
국립수목원은 산림곤충자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연구사업을 펼치고 있어요. 산림곤충의 분류연구를 기본으로 산림 말벌 연구와 천연기념물이자 광릉숲에만 분포하는 장수하늘소의 복원연구를 수행하고 일으며, 올해는 기후변화에 대한 산림생태계 보전을 위해 화분 매개곤충의 연구를 착수하였어요.
이번 전시회는 '곤충학자 다이어리' 책자 발간 5주년을 맞이하는 해로 곤충에 관심 있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곤충학자의 일상을 만나볼 수 있도록 기획했어요. 전시는 국립수목원 곤충 학자들의 연구내용에 대한 소개와 곤충의 채집 방법, 표본 제작 과정 등 실제 곤충학자들이 수행하는 일들을 생생하게 만나볼 수 있어요.
또한, 전시실 내에 마련된 '꼬마 나비정원' 부스에서는 살아있는 나비들을 볼 수 있으며, 주말 한정 프로그램으로 '곤충 표본 만들어 보기' 체험 부스도 운영될 예정이에요.
본 전시회는 국립수목원 입장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전시기간 중 휴관일(월요일)을 제외하고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해요.
또한, 특별히 5월 5일 어린이날에 이번 전시회를 관람하는 어린이들에게는 방문기념품을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해요.
산림청 - 국립수목원
신규 생물 8종, 울릉도에서 최초 발견 - 날개응애류 신종후보종 2종 및 한국미기록종 6종 울릉도 서식 확인- 국가생물다양성기관연합 [경상북도 울릉군(울릉도·독도) 일대의 생물다양성] 발간 과
kna.forest.go.kr
■ 제101회 어린이날 기념 <국립수목원 특별 무료개방>
국립수목원에서는 어린이날을 맞아 <국립수목원 특별 무료개방>을 실시해요.
자연을 관찰하고 친구들과 함께 어울려 꿈과 희망을 키워나갈 수 있는 기회예요
숲과 나무, 그리고 역사가 살아 숨 쉬는 광릉숲의 자연을 만끽해요.
- 예약신청 : 5월 5일 수요일 마감 시까지
- 예약방법 : 국립수목원 홈페이지 예약 신청
- 입장인원 : 자차를 이용하여 입장하는 경우는 사전예약이 필수(오전주차와 오후주차로 나누어 각각 300대 한정, 3,500명 한도)
-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도보로 입장하는 경우는 사전 예약 없이 현장 매표 후 입장으로 선착순 4,500명 한도예요.
- 입장권 : 무료(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 주차료 : 유료(주차장이 협소하니 대중교통을 이용하세요.)
- 문의 : 031-540-2000 상담원 연결 후 문의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