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전] K-정책소통
정부광고 기획자이자 광고주가 되어 18개 부처의 20개 정책을 직접 홍보할 주인공 '슈퍼-케이'를 찾아요.
문화체육관광부는 학생부터 직장인까지 누구나 자신의 아이디어를 국민에게 정책을 알릴 수 있는 '케이(K)-정책소통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했어요.
이번 공모전에서는 문채부를 비롯한 국가보훈부, 법무부 등 18개 부처의 20건 중 1건을 선택해 홍보할 국민의 아이디어를 찾아요.
참여자는 자신이 알리고 싶은 정책 1건을 선택해 홍보 기획부터 실행까지 직접 수행해요.
이번 공모에 참여하려면 오는 9월 1일 밤 10시까지 공모전 누리집(슈퍼케이. kr)에서 관심 정책을 선택하고 정책홍보에 대한 아이디어를 영상과 음성, 글 등 다양한 방식으로 표현해서 신청하면 돼요.
정책별로 참여자 선발이 끝나면 국민 참여자는 정책 담당자, 홍보전문가와 한 조를 이뤄 홍보에 대한 설명회(오리엔테이션)에 참석해 자신이 선택한 정책에 대한 팀별 홍보기획안을 작성하게 돼요.
문체부는 9월 중 팀별 기획안 발표와 홍보전문가들의 심사를 통해 실제로 홍보할 정책 4건을 선정해 텔레비전 광고와 캠페인, 옥외 광고 등 국민의 아이디어로 만든 기획안에 따라 홍보해요.
홍보가 끝나는 올 12월에는 최종 평가를 진행하고 대상과 최우수상 수상자에게 문체부 장관상과 상금 등을 수여할 예정이에요.
특히, 정책을 홍보하는 전 과정을 텔레비전 채널 티비엔, 티비엔스토리로 방송해 참여자들의 특별한 경험을 공유해요.
홍보전문가의 기획 지원뿐만 아니라 유명 콘텐츠 창작자(유튜버)의 조언(멘토링)도 준비해 정책홍보에 대한 신뢰성을 높이며 심사위원들도 업계의 최고 전문가로 구성해 심사의 질을 높일 계획이에요.
이번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운영사무국(070-7819-0043, c1413@naver.com)에 문의하거나 공모전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