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수첩] 당신의 주식 안전하십니까?
PD 수첩 | GO! MBC
방송: 화(밤) 10시30분 - '시대의 정직한 목격자'<br> 탐사보도의 절대강자! 시청자들이 만들어가는 프로그램!
m.imbc.com
주식에 투자한 지 남들보다 늦지만 나도 투자를 한 것으로 보면 많은 분들이 수익을 위해 투자하며 힘쓴 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그런데 과연? 충분히 공부를 한 후에 투자하는 분들은 과연 몇 프로일까? 궁금해지고 저 또한 지인들의 이야기로 나중에서야 관심을 가지고 처음 도전하게 되었고, 붐이 일어나고 한참 후인 하락 시기에 했기에 지금은 기다리면서 어딜 나중에 투자하면 좋을까? 생각만 하고 있어요.
그런데 우연히 PD수첩을 보게 되었어요. 가끔 보는 프로그램이기도 하고요. 우리나라의 주식 현실이 이러니 그동안 다들 미국 주식으로 빠졌었나를 다시 생각하게 돼요.
누굴 믿고 주식을 해야 할지.. 누구도 책임져 주지 않으면 과연 결국 다 떠나지 않을까요? 이건 제도를 만들어서 깨끗하게 일처리가 될 수 있도록 장치가 있어야 할 것으로 보여요.
전재산을 투자해 희망의 끈을 끈을 붙잡고 사셨을 텐데 상장폐지라는 날벼락같은 현실이.. 얼마나 속상하셨을지.....
그런데 누구도 책임져 주지 않고 원금도 못 받는 이 현실.. 재판만 받으면 끝나나요. 뒷수습도 해주셔야죠..
PD수첩을 보면서 주식에 대해 또다시 많은 생각을 해봤어요. 저는 아직 많은 투자를 안 했지만 제 지인 중에 몇 달 전에 들은 이야기인데요. 총 500만 원 정도 투자해서 100만 원 이상 마이너스라고 하는 소리를 들어보니 내 하락은 하락도 아니구나를 알게 되었어요.
저는 가능하면 우리나라를 주식을 사서 우리나라 경제의 발전에 이바지하고 싶었는데 이러면 생각이 바뀌죠.
이익도 중요하지만 주식을 조금씩 사서 그 기업이 잘되면 결국 나라도 잘 살게 될 것이라는 나의 작은 소망이 사라지지 않도록 국가가 얼른 심각성을 알고 대처해줬으면 좋겠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