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널리틱스] 가입절차
구글 애널리틱스 홈페이지에 들어간 다음에 측정 시작을 누르시면 돼요.
(구글 아이디가 있으면 금방 로그인을 할 수 있어요.)
계정 이름을 작성한 후 필요한 사항을 읽어 본 후
박스를 체크하시거나 하지 않고 다음을 누르셔도 돼요.
속성 이름을 작성한 후 보고 시간대와 통화를 골라주세요.
그리고 다음을 클릭해요.
업종 카테고리, 비즈니스 규모, 사용할 계획을 선택해 주세요.
구글 애널리틱스 서비스 약관 계약에 동의를 눌러주세요.
내 이메일 커뮤니케이션을 읽어보고 필요한 것을 박스 체크해요. 체크 안 해도 저장을 하면 넘어가요.
데이터 스트림을 찾을 수 없다고 분홍색 박스에 써져 있어요.
스트림 설정 빨간 박스를 눌러주세요.
웹사이트와 스트림 이름을 작성해주세요.
그리고 스트림 만들기 눌러주세요.
측정 ID를 확인 후 복사를 해주세요.
그리고 티스토리에 갑니다.
플러그인으로 들어가 주세요.
구글 애널리틱스를 찾아서 눌러주세요.
아까 복사한 ID를 붙이고,
적용을 눌러주면 끝이에요.
● 구글 애널리틱스
현재 구글 마케팅 플랫폼 브랜드 내의 플랫폼으로서, 웹사이트 트랙픽을 추적하고 보고하는 구글이 제공하는 웹 애널리틱스 서비스예요. 구글은 2005년 11월 Urchin을 인수한 후 이후에 이 서비스를 론칭했어요.
비즈니스를 위한 애널리틱스 도구 및 솔루션 - Google 애널리틱스
Google 애널리틱스는 고객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데 필요한 도구를 제공합니다. 분석한 비즈니스 통계를 바탕으로 웹사이트를 개선하고 맞춤 잠재고객 목록을 생성하는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
marketingplatform.google.com
처음부터 가입할 필요가 없을 것 같아 미루었는데요. 이제는 통계가 궁금해지기 시작해서 가입을 해보고 공유를 해봐요. 가입이 다른 것에 비해서 제일 복잡했어요. 며칠 사용해보고 유용한 정보가 있다면 다시 글을 작성할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