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티스토리/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

by 청바지와 청치마 2022. 3. 27.
728x90
반응형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

 

 애드센스 광고가 반영이 되면 어느 순간 아래와 같이 안내가 보일 때가 있어요. 저도 처음에는 수익 손실이라고 하니깐 먼저 해결하고자 검색을 해보았어요.

 

 어느 곳에서는 뭐를 가입하고 하면 해결이 된다고 하고 어느 곳에서는 시간이 지나면 스스로 해결이 되어 사라지게 된다고 해서 일단 기다려 보기로 했어요.

 

광고 크롤러 오류

 

 작업을 누르게 되면 아래와 같이 안내가 나와요. 저는 178번째 글이 크롤러: 호스킹 서버 과부하 문제가 있다고 2022년 3월 24일 신고가 되었다고 나와있어요.

 

광고 크롤러 오류

 

 그리고 작업에 수정 부분에 들어가면요. 발견된 문제에서 일반 광고 게재를 재개하려면 몇 가지 문제를 해결해야 하며 해결한 후에 사이트가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을 충족하는지 확인하라고 안내가 있어요. 또한, 다른 문제의 해결 여부는 선택사항이지만 광고 게재에 영향을 미치므로 해결하는 것이 좋다고 나와있죠.

 

광고 크롤러 오류

 

 크롤러: 호스팅 서버 과부하가 무엇인지 궁금하여 클릭해보니 서버에서 콘텐츠를 가져올 수 없고, 서버에 과부하가 발생했거나 너무 많은 URL로 인해 광고 크롤러에 과부하가 발생했기 때문이라고 해요.

 

광고 크롤러 오류

 

 그다음 자세히 알아보기를 눌러보았어요. 호스팅 문제 맨 아랫부분에 해결 방법을 읽어보니 이건 제 블로그 문제보다 광고 업체에 문제로 보였어요.

 

광고 크롤러 오류

 

 결론적으로 저도 애드센스에 들어가면 3번 정도 저런 문구가 있었어요. 신경이 쓰였지만 기다려 보기로 했기에 기다리니 제 경우는 3~7일 사이면 자연스럽게 문구가 없어지는 것을 볼 수 있었어요.

 

 일단 광고가 며칠 동안 게재가 되지 않기 때문에 수익에 손실을 볼 수 있으나 복잡한 과정을 걸치지 않아도 해결이 되는 것은 확인할 수 있었어요.

 

 성격이 급하신 분들은 검색하시면 어디에 가입하고 블로그에 대해 작성하면 해결된다고 한 것을 본 것도 있으니 찾아보시면 될 것 같아요.

 

 나중에 글에 들어가 보면 현재 게재가 안된다고 나왔지만 광고가 게재가 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종모양을 누른 후 이전 알림을 누르면 해결됨으로 나중에 보니 바뀌었어요.

 

 하다가 바뀌거나 공유할 부분이 있다면 다시 작성할게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