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참여•공모

[문화체육관광부 / 공연관광] 2023 웰컴대학로

by 청바지와 청치마 2023. 10. 16.
728x90
반응형

[공연관광] 2023 웰컴대학로

 

2023 웰컴대학로

 

 대학로 하면 먼저 떠오르는 것이 연극이에요. 그만큼 많이 공연을 하고 있는데요. 늘 가면 느끼는 거지만 생각보다 넓지 않다는 것이에요. 공연 의자도 그렇고 길거리 자체로 짧다는 느낌이 들어요. 세계적으로 퍼져서 대학로가 더 확장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관광공사, 종로구, 한국공연관광협회와 함께 14일부터 28일까지 대한민국 문화예술의 중심지인 대학로에서 '2023 웰컴대학로'를 개최해 한국 공연관광의 매력을 전 세계에 알린다고 했어요.

 

 2017년부터 시작한 '웰컴대학로'는 뮤지컬, 연극, 비언어적 공연예술(논버벌) 등 한국의 우수한 공연을 국내외 관람객이 함께 즐기는 한국 대표 공연관광 축제라고 보면 돼요.

 

 특히, 지난해에는 대학로 일대(이화사거리 ~ 혜화역 1번 출구)에서 차 없는 거리 행사를 진행해 개막식에만 5만여 명이 참여했어요.

 

 올해는 공식 참가작이 20개에서 37개로 늘고 축제 기간에 국내외 공연관광 업계 간(B2B) 상담회를 새롭게 추진해요.

 

 

웰컴 대학로

대학로 공연관광 페스티벌 공식홈페이지입니다. WELCOME DAEHAKRO

korean.visitkorea.or.kr

 

 아울러 이번 축제에서는 국내외 관광객이 대학로 공연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할 일 혜택도 마련했어요.

 

 문제부와 관광공사는 축제 기간 상설 상연되는 34개 작품을 선정해 국내외 관객 1만 5000명을 대상으로 1만 원 할인 혜택이 있는 공연 이용권(바우처)을 사전에 배포했어요.

 

 또한, 한국 공연예술을 전 세계에 알리는 동시에 대학로 현장을 직접 방문하지 못해도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온라인 공연프로그램 '케이-스테이지(K-Stage)'를 운영해요.

 

 축제 기간에 유튜브, 네이버티브이(TV)와 중국 최대 여행 후기 플랫폼인 마펑워 등 온라인 채널에서 월리엄과 윌리엄의 윌리엄들(16일), 뮤직드라마 당신만이(17일), 난설(18일), 올드위키드송(23일), 김종욱 찾기(24일), 매직 드로잉 쇼 두들팝(25일) 등 6개 공연을 상영하고 5개 언어(국, 영, 일, 중간, 중번)로 번역된 자막을 지원해요. 

 

 이 중에 특히 기억에 더 남는게 '당신만이' 였어요. 기회가 되시면 한번 보시길 추천해요.

 

 해외 현지 여행사와 공연 제작사, 공연유통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여해요.

 

 이외에도 주말 • 공휴일 대학로 일대에서 야외공연 30여 개를 선보이는 '프린지(Fring)', 영어 가이드와 함께하는 '대학로 디 투어(D-Tour), 폐막식 등 즐길 거리도 풍성하게 준비했어요.

 

웰컴대학로 개막식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