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궁] 수라간 시식 공감
- 행사기간 : 6월 8일 수요일 ~ 6월 20일 월요일 18:00 (화 제외)
- 지역 : 경복궁 소주방 일원
- 대상 인터파크 티켓 사전 예매 (5월 25일 수요일 14:00), 1인당 최대 4매 예매
- 주관단체 : 한국문화재단, 궁능 유적 본부
- 가격 : 유료(1인당 25,000원)
- 문의 : 02-3210-0778
- 사전예약: 5월 25일 수요일 14:00~ / 1일 120명, 밤의 생과방, 식도락 ×시식 공감 등 택 1 + 주방 골목 체험
■ 수라간 시식 공감
'밤의 생과방'과 '식도락 시식 공감' 중 하나를 선택하고 경복궁 소주방 권역을 자유롭게 돌아다니며 다양한 궁중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에요.
'밤의 생과방'은 경쾌한 국악과 함께 경복궁 생과방에서 제공하는 음식을 맛볼 수 있고 '식도락 시식 공감'은 수라간 최고 책임자인 상선 영감(도설리)과 대령숙주, 수라간 상궁과 함께 소주방 음식 이야기를 들으며 궁중음식을 체험할 수 있어요.
* 도설리: 조선 시대 내시부에 속하여 궁궐의 음식을 주관하는 일을 맡아보던 설리들의 우두머리
* 대령숙주 : 조선 시대 궁중의 잔치 때 음식 만드는 일을 맡아 하돈 남자 전문 조리사
그리고 수라간 시식 공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주방 골목'에서는 항랑채 골목을 산책하며 초여름 밤의 더위를 달래줄 다양한 골목 간식(포계, 수박, 연근 부각, 약식, 도라지정과, 박하 계피)을 맛볼 수 있어요.
또한, '내소주방의 궁중다식 만들기'와 시식 공감에서 준비한 선물과 함께하는 '노방 보자기 체험', 왕실 전통 '격구 놀이' 등 조선왕실의 여름 맞이 행사를 체험할 수 있어요.
* 포계 : 조선시대 닭고기 구이로, 주방 골목에서는 현대적 재해석한 요리로 제공돼요.
* 노방 : 얇은 비단의 종류
* 격구 놀이 : 말을 타고 달리며 공을 쳐서 상대의 문에 넣는 놀이(행사 시 말은 타지 않아요.)
이번 수라간 시식 공감 행사는 사전 예약제로, 1인당 참가비는 2만 5천 원이며, 최대 4인까지 예매할 수 있어요.
'밤의 생과방'과 '식도락 ×시식 공감' 중 하나를 택하여 예매할 수 있고, '주방 골목'은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어요.
6월 8일부터 20일까지의 일정 중 15일부터 17일까지의 3일간 일정은 선착순이 아닌 추첨을 통한 방식으로 예약받아 참여 기회를 확대할 예정이에요.
자세한 사항은 문화재정 궁능 유적 본부 누리집, 한국문화재단 누리집을 방문하거나 전화로 문의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