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프라이버시 샌드박스
오늘은 구글에서 모두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웹 환경을 위해 준비하고 있어서 알아보면 좋을 것 같아 작성해요.
● 프라이버시 샌드박스 의미
사용자의 웹 프라이버시를 개선하면서 퍼블리셔, 크리에이터 및 개발자의 비즈니스 성장에 필요한 툴을 제공해 모두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웹 환경을 보장하기 위한 것이에요.
* 광고는 비즈니스에 중요하고, 무료 온라인 콘텐츠로의 접근을 지원하는 핵심적인 방법이죠.
● 토픽 의미
구글이 이전에 시범 도입한 플록(FLoC, 코호트 연합 학습) 기술에 대한 자체 연구 결과와 광범위한 커뮤니티 피드백을 기반으로 개발됐으며 플록을 대처할 예정이에요.
● 토픽 기능
사용자의 검색 기록을 토대로 '운동', '여행'과 같은 최고 관심사를 나타내는 여러 주제를 결정하는 거예요.
* 3주 동안만 보관되며, 이후 삭제되며 사용자의 기기에서 선정이 돼요.
* 사용자가 토픽에 참여하는 사이트를 방문하면, 토픽은 지난 3주 동안 한 가지씩 총 3가지의 주제를 선정해 사이트와 광고주들과 공유하고요.
* 토픽은 브라우저가 사용자에 해당 데이터에 대한 의미 있는 투명성과 제어권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여, 크롬에서는 사용자가 주제를 확인하고, 원하지 않는 주제를 삭제하거나 토픽 기능을 완전히 비 활성할 수 있는 사용자 제어 기능을 구축할 예정이에요.
● 지원사항
성별이나 인종과 같이 민감한 카테고리는 주제에서 제외되도록 신중히 선별되고, 브라우저에 의해 구동되기 때문에 서드파티 쿠크와 같은 트래킹 메커니즘에 비해 더욱 직관적으로 데이터 공유 방식을 확인하고 지원할 수 있도록 지원해요.
※ 프라이버시 보호를 유지하는 디자인 기능을 포함해 토픽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기술 설명서 전문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 구글은 사용자 제어 기능을 포함한 크롬 토픽 개발자 평가판을 배포해 웹사이트 개발자와 광고 업체가 먼저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에요.
--> 사용자의 피드백과 자체 평가판 운영 결과를 토대로 사용자 제어 기능에 대한 최종 디자인과 토픽 작동 방식에 대한 다양한 기술적인 요소가 정해질 예정이에요.
Get to know the new Topics API for Privacy Sandbox
We’re announcing Topics, a new Privacy Sandbox proposal for interest-based advertising that replaces FLoC
blog.google
아직 예정이지만 이것이 시행된다면 우리가 알고 있으면 좋을 것 같아 공유하고자 해요. 구글이 이제는 개인도 점점 생각해 주는 것 같아 다행이에요. 상생관계죠.
개인정보는 늘 잘 보호되어야 한다고 생각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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