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식품용] 기구 표시 확인 필요

제법 쌀쌀해진 기온을 보니 가을에 끝자락에 있음을 느끼는 요즘. 장롱에 있던 전기장판도 깔고, 두꺼운 이불까지 꺼내어두면 비로소 마음이 든든해지는 것 같아요.
다가오는 겨울 마음마저 따뜻하게 녹여줄 따스한 겨울 준비 아이템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잠바, 이불, 장판, 난로, 핫팩 등이 있죠.
매서운 겨울바람에 몸을 녹일 수 있는 가장 빠른 방법은 연기 모락모락 나는 따스한 음료 한잔이 아닐까요? 거기에 머그잔과 텀블러가 함께라면 적당히 따뜻한 음료의 온기에 몸과 마음이 녹는 것만 같아요.
특히 요즘은 환경 보호를 위해 일회용 컵 대신 사용하거나, '텀꾸'(텀블러 꾸미기)의 유행으로 사계절 내내 꾸준히 사랑받는 생활 필수템이 되었어요. 하지만 텀블러와 머그잔도 잘 보고 구입해야 한다는 거 알고 계신가요?
바로 식품용 기구인지 확인하는 것이에요.
■ 식품용 기구
- 음식을 먹거나 담을 때
- 재취, 가공, 저장, 조리, 소분, 운반, 진열할 때 사용하는 것으로
- 식품 또는 식품첨가물에 직접 닿는 기계 • 기구 등을 말해요.
'식품용'은 기구 및 용기 • 포장의 기준 • 규격으로 안전관리가 되고 있는 제품이에요. 식품용이 아닌 경우 안전성이 검증되지 않아 유해물질이 용출될 우려가 있으므로 사용하면 안 돼요.
그럼 '식품용'은 어떻게 확인하나요?
-> 식품용 기구에는 '식품용' 단어나 '식품용 기구 도안'이 표시되어 있어요. 이 표시가 있다면 안심되고 사용해도 돼요.

음료를 담는 텀블러와 머그잔을 구입하고 사용 전에는 꼭 '식품용' 단어나 도안이 있는지 확인해야 해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