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영화 • 드라마

[추천/영화] 최면재판

by 청바지와 청치마 2022. 3. 9.
728x90
반응형

[영화] 최면 재판

 

최면재판

 

● 영화 소개

 • 장르: 스릴러

 • 국가: 홍콩, 중국

 • 개봉: 2021년 4월

 • 등급: 15세 이상

 • 러닝타임: 93분

 • 줄거리:

  홍콩 재벌가에서 벌어진 유람선 살인사건으로 피고인으로는 기업의 최대 주주이자 상속인 19세 여성이 지목되어 재판을 시작하게 돼요. 그리고 모인 배심원단들 중 세계 최고의 최면 전문가 '쉬리 성' 교수도 포함이 되어 있어요. 그는 아내가 죽은 후 최면술사를 그만두고 혼자 딸을 키우며 살고 있고요.

 

 그런데 시작 후 교수에게 걸려온 익명의 전화 내용은 딸을 납치했으니 살리고 싶으면 나머지 배심원에게 최면을 걸어 유죄 판결이 나오게 사람들을 조정하라는 것이죠. 그들이 눈치를 채면 안 되는 게 중요한 점이에요. 피고인의 유죄 판결을 의심케 하는 정황들이 하나둘씩 드러나는 가운데 딸을 구하기 위해 교수는 배심원에게 차례차례 최면을 걸기 시작해요.

 

  끝날 무렵 반적이 있긴 해요. 그건 말하면 재미없으니까 직접 보시길..

 

 

 

 

최면재판 - Daum 검색

Daum 검색에서 최면재판에 대한 최신정보를 찾아보세요.

m.search.daum.net


 최면과 재판 제목만 보았을 때 단어가 서로 잘 어울리지 않는다는 느낌을 받으면서 궁금증이 생기게 했어요. 제가 알기로는 감독 경험이 없는 세분의 감독이 영화를 함께 만들었다고 들었어요. 스토리의 구성은 약간 부족함을 느끼긴 했지만 특유의 홍콩 액션이 아닌 나름 벗어나려고 하는 느낌을 받았고, 스릴감과 반전이 있는 영화예요. 

 

 실제 재판에는 이런 상황이 일어난다면? 있을까?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영화보다 소설 쪽으로 만들어졌으면 심리 쪽이 잘 설명되지 않을까 싶어요. 어쩌면은 있을지도 몰라요. 알고 계신 분이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해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