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사 키트] 알아보기
오늘은 역시나 예상했던 대로 신속항원검사 키트를 구하는데 어려움이 있어 그에 따른 안내를 찾아보고, 글을 쓰고자 해요.
(정부 자료를 참고해서 작성을 해요.)
● 신속항원검사 키트
21일부터 어린이 • 노약자 등 코로나19 감염 취약 대상에게 검사 키트를 무료로 제공해요.
그리고 13일부터는 검사 키트의 온라인 판매가 금지되고, 약국이나 편의점과 같은 판매처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 역시 품절로 인해 마스크 사태와 같으면 안 되니깐 제한을 두려고 추진하고 있어요. (1인당 5개 제한/제조업체 20개 이상 대용량 포장 제품만 제조•판매/ 재고물량만 16일까지 온라인 구입 가능)
또한 수출 사전승인제를 통해 국내 공급량을 최대한 확대해 남은 2월 동안 약 7080만 개, 3월에는 1억 9000만 개의 검사 키트가 국내에 공급될 것으로 예상돼요.
신속항원검사 키트를 선별진료소와 같은 방역현장에 충분하게 초우선으로 공급하고, 21일부터는 감염에 취약한 어린이집 원생•종사자와 노인복지시설 등 약 216만 명에게 주 1~2회분의 신속항원검사 키트를 무상으로 배포해요.
특히 국내 유통물량 증대를 위해 5개 생산업체에게 수출을 할 경우 사전승인을 받을 수 있도로 하였고, 필요하면 긴급 생산 명령을 내릴 수도 있다고 해요.
※ 더 자세한 사항은 정부 24에 들어가셔서 확인하세요.
정부서비스 | 정부24
정부의 서비스, 민원, 정책·정보를 통합·제공하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포털
www.gov.kr
<코로나19 자가검사 키트 허가 현황>
* 현재 우리나라는 6개의 자가검사 키트를 사용해요.
● 에이아이 더 뉴트리진
에이아이 더 뉴트리진은 LOP(Lab in paper) 방식의 <초소형 분자진단키트>를 개발했다고 10일에 발표했어요.
진단키트는 자체 개발한 핵산추출 용액에 검체를 넣어 핵산 분리를 진행하고, 종이미세유체기술과 마이크로 히팅 시스템을 통해 증폭반응을 진행시킨다고 해요. 반응이 진행되면 검사선에 적색선이 표시되고 누구나 검사 결과를 확인 가능해요.
그리고 PCR 검사의 정확도인 98%와 동일한 정확도 유지하면서 30분 안에 결과를 알 수 있어요.
제가 했던 방법 보다도 편리할 것 같아요.
검체는 코가 아닌 입안의 상피세포에 가능해 아픔 없이 검사를 할 수 있고, 장비는 PCR 검사보다 1/1000 수준으로 손가락 두 마디를 생각하시면 돼요.
검사비도 1/3으로 떨어지고, 선별 진료소를 가지 않아도 약국이나 병원, 가정에서 자가진단이 가능해져요.
※ 에이아이 더 뉴트리진 링크 올려놓을게요.
에이아이더뉴트리진
에이아이더뉴트리진 - Make your dream realize with AITheNutriGene
www.aithenutrigene.com
* 보기 좋게 <자가검사 키트 사용법>이 있어 올려놓아요.
오늘 아는 지인 분이 어머님께서 허리 수술을 해야 해서 입원을 하시는데 보호자가 필요하니깐 지인이 할 생각이 있으셔서 알아보셨는데요.
처음은 무료인데 외출을 할 때마다 PCR 검사를 해야 한데요.
검사비가 10만 원!
일을 해야 하니깐 나갔다 들어와야 하는데 검사비가 비싸니깐 고민하시더라고요.
새삼 그동안 무료로 검사를 받아서 생각을 안 하고 했는데 비싼 검사였어요.
21일부터 PCR 검사가 건강보험료가 적용되어
4,000원으로 된다고 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