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책

[문화체육관광부 / 세계 책의 날] '나의 인생 책' 추천하고, 문화상품권을 받자.

by 청바지와 청치마 2024. 4. 23.
728x90
반응형

[세계 책의 날] '나의 인생 책' 추천하고, 문화상품권을 받자

 

세계 책의 날 =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체육관광부는 '세계 책과 저작권의 날'(세계 책의 날)을 기념해 광화문 '책마당'에서 책을 선물하고, 다양한 행사를 개최해요.

 

 아울러,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나의 인생 책, 추천하기' 행사를 하고, 교보문고, 예스 24와 함께 '책을 또 하나의 세계, 책을 선물하세요' 캠페인도 진행을 해요.

 

 한국도서관협회는 '책을 읽자, 도서관 가자'는 주제로 독서 인증사진 챌린지를 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은 '나의 인생 책 한 구절'을 공모해요. 

 

 출판사, 서점(온 • 오프라인), 전자책 플랫폼 등 출판계에서도 유튜브 생방송으로 책 읽는 생일 파티 등 다양한 행사를 열어요.

 

 문체부는 출판계, 서울도서관 등 전국 공공도서관과 함께 오늘 23일 '세계 책의 날'을 맞이해 서울 광화문  '책마당(해치마당, 세종라운지)'을 비롯한 다양한 온 • 오프라인 공간에서 독서문화행사와 캠페인을 했다고 했어요.

 

 광화문 '세종라인지'(세종문화회관 지하 1층)에서는 '세계 책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어요.

 

 정부와 공공기관뿐만 아니라 출판계, 도서관계, 문학계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여해 책 선물 행사와 낭독회, 북토크를 통해 책과 독서의 중요성을 되새겨요.

 

 유 장관과 황정민 배우는 오늘 23일 '세계 책의 날'로 제정한 배경을 고려해 셰익스피어의 작품 <맥베스>를 함께 낭독했어요.

 

 유 장관은 연극 <햄릿>에 주연으로 다수 참여했으며, 황정민 배우도 바쁜 일정 속 연극 <리처드 3세>에 출연하는 등 두 사람 모두 셰익스피어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드러낸 바 있어요.

 

 장강명 작가와 김민영 작가는 '더 많음 책, 더 넓은 세계'를 주제로 독서에 대한 밀도 있는 북토크를 이어갔어요.

 

 이번 기념행사에 디한 자세한 정보는 독소 통합포털사이트인 '독서인(IN)'(www.readin.or.kr)에서 확인을 할 수가 있어요.

 

 온라인에서도 '세계 책의 날'을 기념한 캠페인에 동참할 수가 있어요.

 

 문체부는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작가, 책 콘텐츠 유튜브 창작자 등과 함께 책 추천 챌린지 '나의 인생 책, 추천하기'를 진행해요.

 

 참여자는 책을 소개한 뒤 지인 3명이 챌린지를 이어가도록 지목하면 되고,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도 선물해요.

 

 교보문고, 예스 24와 함께 책 선물 온라인 캠페인 '책은 또 하나의 세계, 책을 선물하세요'도 진행해요.

 

 한국도서관협회는 '책을 읽자, 도서관 가자'는 주제로 독서 인증사진 챌린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은 '나의 인생 책 한 구절', '2024년 독서의 달 슬로건'을 공모해요.

 

 출판사, 서점(온 • 오프라인), 전자책 플랫폼 등 출판계에서도 '세계 책의 날'을 기념해 다양한 행사를 개최해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