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로스팅 짜장면 파기름
짜장면 하면 짜파게티가 바로 생각이 나는데요. 이제는 로스팅 짜장면 파기름도 같이 생각이 날 것 같아요. 중국집에 시켜 먹지 않아도 될 만큼 맛있게 먹은 것 같아요. 입 짧은 햇님의 최애 짜장면이라고 하는 로스링 짜장면 파기름은 파김치와 먹으면 좋아요.
큰 봉지를 뜯어보면 4개가 들어있고요. 1봉 지당 405kcal / 105g이에요. 풀무원 건면은 튀기지 않고, 천천히 바람으로 말려 면발이 쫄깃하며 소스 그대로의 맛을 느낄 수 있어요. 로스팅한 춘장과 따로 볶은 양파와 고기를 섞어 한번 더 볶는 세 번의 로스팅 과정이 짜장의 깊고 진한 맛을 살리고, 파기름의 감칠맛을 더해 짜장의 풍미를 더욱 높였어요.
로스팅 짜장면 파기름의 조리법은 물 600ml(종이컵 3컵 정도)를 넣고 끓인 후 면만 넣고 5분간 더 끓여줘요. 물 30ml(약 5스푼)를 남기고 물을 버려요. 불을 끈 상태에서 건더기가 포함된 로스팅 수프를 넣고 비빈 후 마지막에 파 풍미유를 넣고 한번 더 비벼줘요. 파기름 짜장면의 풍미를 제대로 즐기시려면 꼭! 불을 끄고 비벼주세요. 풀무원 라면들은 꼭 불을 끈 상태에서 수프를 넣고 비벼 먹는 것 같아요.
조리 후 냄새에 기분이 좋아졌어요. 여기에 삶은 계란과 오이 썰은 것만 있다면 짜장면집에서 시킨 짜장면이 부럽지 않을 만큼 먹을 수 있는 것 같아요. 여기에 파김치!! 말해 뭐해요.
풀무원에서 로스팅 짜장면 파기름 외에 4개 4,980원인 로스팅 짜장면 고추기름도 있는데 이것도 맛있을 것 같아서 풀무원에서 구매한 후 먹어봐야겠어요. 다음부턴 짜장면이 생각나면 포스팅 짜장면 파기름으로 구매할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