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방알리미] 국립공원 날씨•관광 등의 정보 알기
환경보 산하 국립공원공단이 탐방객 편의 증진을 위해 국립공원 '탐방알리미' 앱을 새롭게 개편해 11일에 출시했어요.
이 앱은 국립공원 탐방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데, 운영시설 등의 정보는 물론 기상청과 한국관광공사 등 공공에서 제공하는 데이터와 연계해 공원별 날씨 예보와 주변 관광 정보도 알려줘요.
특히, 국립공원 목적을 결정한 후 '나만의 일정표'도 만들 수 있고, 탐방 일정에 따라 경관을 감상하고 자연의 소리를 청취하는 등 탐방을 미리 체험할 수도 있어요.
탐방알리미는 국립공원을 처음 접하는 사람에게 개인 취향에 맞는 목적지와 탐방활동을 찾아주는 서비스도 제공해요.
이에 산을 이용하는 이용자에게는 산악공원, 바다를 좋아하는 이용자에게는 해상해안공원을 추천해 주며, 전문(국립공원 블로그) 기자단이 선정한 인기 글과 영상도 계절에 맞게 안내해요.
특히, 기관과 공원을 선택한 후 공원에서 운영하는 탐방로, 나의 탐방 일정(프로그램), 운영시설, 지역 식당, 문화시설, 축제 등을 원하는 대로 선택해 일정표를 완성할 수 있어요.
만약 나의 탐방 일정 만들기가 익숙하지 않은 이용자의 경우 국립공원공단 직원들이 직접 만든 양질의 탐방 일정을 참고해 편리하게 일정을 만들 수 있어요.
또한, 각 국립공원사무소 챗봇을 통해 궁금한 점을 사전에 문의하고, 탐방 날짜가 다가오면 산행에 영향을 주는 탐방로 통제와 기상특보 등 주요 공지도 받아볼 수 있어요.
국립공원공단은 11월 11일부터 오는 12월 9일까지 탐방알리미 출시 기념행사를 해요.
이에 탐방알리미를 설치하고, 공단 누리집(knps.or.kr) 계정으로 접속한 뒤 탐방일정알 만들면 '좋아요'를 많이 받은 작성자 중 추첨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해요.
한편, 국립공원 탐방알리미는 앱스토어와 플레이스토어에서 '국립공원 탐방알리미'로 검색해 설치하면 돼요.
댓글